KAA안내

자동차전문평가사 질의에 대한 공지사항입니다. (5월 12일 수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2-17 14:38 조회32,189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국자동차협회입니다.  

우선 회원여러분들의 "자동차전문평가사"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생소한 "자동차전문평가사"라는 것에 대한 회원님들의 많은 질의가 있으셔서 이렇게 공지사항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Q1. 자동차감정평가사 시험일자확인은 언제할수있죠? 회원은 시험일자 및 참가예약통보 가능합니까?

A1. 현재 시험일자의 경우 10월 31일로 잡혀있으며  접수의 경우 9월부터 시작을 할 예정입니다. 17일경 조금더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가 본 협회에 공시될 예정입니다.


Q2. 자동차정비사도 시험볼수 있는건가요? 

A2. 본 "자동차전문평가사"시험은 응시자격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험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Q3. 사전 시험 대비한 교재는 어떻게 구할수 있나요? 교재에 대한 소개도 같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3. 교재에 대한 세부사항은 17일 본협회 공지사항란에 공시될 예정입니다.

 

[2010/5/12 추가]

 

Q4. 기존에 나와있는 자동차보험, 자동차구조에 관한 책으로 공부해도 되나요?

A4. 해당과목은 기존의 책을 이용하여 공부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Q5. 국가공인 자격은 아닌가요? 사단법인으로 나와있는데..그리고 교육원인 000 사이트에서 유료가입하라는데 괜찮은건지..?

A5. 현재는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 제 1회 민간자격증시험입니다. 교육관련사이트 유료가입에 관련된 내용은 다음주 중 본 협회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