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자동차협회, 제5회 '자동차전문평가사 [2급]' 자격검정시험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11-17 16:00 조회109회 댓글0건

본문

de8bf1cf6157b5bce416fd5e3a09a055_1700204

한국자동차협회 자동차전문평가사자격증 시행

  -  5자동차전문평가사 [2]” 자격검정시험 1209일에 치러---

  -  권위있는 자동차전문가자동차 분야 - 최초 자격증으로 자리매김 할 듯

       원서접수 20231127~ 1206/ 자격시험 1209----

()한국자동차협회(총재 성백진)는 제5KAA-'자동차전문평가사[2]' 자격검정시험을 1209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자동차 및 첨단 모빌리티 분야에 대하여 운전자(소비자)와 생산자 그리고 사업자 간에 많은 변화에 따른 이견과 불신으로 혼란을 겪고있는 실정이다.

금번 ()한국자동차협회(KAA)는 국토교통부 산하 유관단체로서 기존에 주관/시행하였던자동차전문평가사자격시험제도를 정부 해당부처에 합당한 자격변경등록절차를 거쳐, 자격등급 / 직무분야(업무) / 주무부처 지정 받는 등 자격증의 직무분야 등을 향상시켜(업그레이드) 새롭게 “KAA-자동차전문평가사[1] [2]” 자격검정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자동차의 전문적인 지식과 관련법규를 근거로 주관 한국자동차협회, 주무부처 국토교통부에 등록된 자격검정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KAA-“자동차전문평가사[1] [2]” 자격검정시험의 직무내용은 각종 자동차를 대상으로 자동차매매센터, 정비센터, 자동차거래 분야 및 관련분야 등에서 자동차 등급평가, 자동차 가치산출을 위한 진단, 분석, 인증 등에 관한 실무 책임자로서 직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이번 자격시험은 직무보조업무를 수행하는 자동차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 평가사배출(양성)을 위한 것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자동차전문평가사[1] [2]” (CarAppraisal Expert)” 자격제도는 국내에서 처음 실행하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 등 자동차분야 전반에 걸쳐서 평가업무 등을 맡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평가, 인증 전문가로써 운전자(소비자)들에게 신뢰를 확고히 인정받아 활동하고 있는 자동차전문자격증이다.

그동안 자동차분야 및 중고차유통의 경우는 마땅한 자격제도가 없어 진입 장벽도 낮을 뿐더러, 운전자(소비자)로부터 객관적인 신뢰를 얻어내기가 쉽지 않았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 성백진 총재는 자동차전문평가사의 자격제도를 더 한층 격상(업그레이드)시키게 됨으로써 전문 자격자에 의한 정확하고 공정한 자동차 평가 및 가치 산출을 위한 진단, 분석, 인증 등이 정립되어 자동차산업, 유통, 문화 전반에 관하여 신뢰가 구축되며, 공신력 있는 자동차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랫동안 자동차유통(流通)분야를 이끌어 온, 전국의 매매업체 대표나 매매종사원들이 새로 업그레이드 된 본 자격을 이번 기회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면서,

취득한 후, 3,400만 운전자(소비자) 단체인 한국자동차협회 'KAA전문위원회'의 자동차유통위원회, 정비위원회, 자동차기술위원회, 보험위원회, 특히 자동차평가분야 및 인증위원회 등의 각 전문분야에서 선도적인 평가, 인증 전문가 역할과 중고자동차 등급평가를 위한 현장 평가실무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연간 중고차거래(유통)규모가 30조 내외로 부동산 다음으로 유통자산으로서의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자동차유통분야에 새로 업그레이드 된 “KAA-자동차전문평가사[1] [2]” 자격시험 이라는 자격증이 각국과의 FTA체결 등 국내외 다양한 변화가 많은 현 시점에서 자동차산업 및 유통분야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www.kaa21.or.kr) 국토교통부 산하 유관단체이며 운전자(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KAA-자동차전문평가사[1] [2]” 이라는 자격제도, 시스템을 도입하여 자동차 및 관련분야의 새로운 발전과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자료제공 한국자동차협회]